국내 숱한 TV 오디션 프로그램의 전범(典範)으로 통하는 미국 폭스TV의 '아메리칸 아이돌'은 올해도 30%에 가까운 시청률을 기록하며 미국 대중의 사랑을 받았다. 이 프로그램에서 특히 흥미로운 건 10여명의 경쟁자가 남은 뒤부터 매회 첫 장면에 등장한 3분짜리 '뮤직 비디오'다. 출연자들이 함께 자동차를 타고 여행을 떠나거나 세차를 하며 노래하는 모습을 담은 이 뮤직비디오 속 주인공은 실은 포드 자동차이다. '아메리칸 아이돌' 프로그램에 거액을 협찬하고 있는 대기업 포드가 자사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한 일종의 변종(變種)... |
沒有留言:
張貼留言